카페나 홈피의 게시판에 붙이는 홍보글입니다.
아래 내용을 가입하신 카페나 홈의 게시판에 붙여 홍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꾸벅 ㅅㅅ
맛있는 성경 읽기
스토리바이블 성경강좌 안내
성경을 좀 더 쉽게 이해하고 통독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성경의 배경과 문화 그리고 지리 등의 지식을 통해 성경의 이해를 돕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 성경의 단락을 나누고 각 장의 주제와 제목을 쉽게 외울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립니다.
예를 들면 출애굽기는 총 40장으로 6,6,6,6,6,4,6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레위기는 5,5,5, 민수기는 10,10,10,6, 신명기는 가, 리, 칠, 일 등으로 나눕니다. 이렇게 나눈 후에 각 장과 전체를 지리와 역사, 문화 등의 자료를 바탕으로 이야기 식으로 설명하고 성경을 통독하게 됩니다.
참석하시면 성경이 열리고 성령의충만과 영육 간에 치유를 경험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장 소 : 스토리바이블 성경통독원 (경기도 포천)
기 간 : 21차 : 9월 19일 - 23일
22차 : 10월 17일 -21일
23차 : 11월 21일 - 25일
*정기집회 : 매월 셋째주 지난 월요일부터 금요일
*사정상 일정이 바뀔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참조.
강 사 : 황규관목사
(안양대 신학과, 안양대 신대원 M.Div, 하림교회 담임, 스토리바이블성경통독원 원장)
시 간 : 월요일 오후 1시 접수, 2시 시작, 금요일 5시 마침
등 록 비 : 120,000원 ( 215-21-0909-281, 국민은행, 황규관 )
*정확한 인원파악과 준비를 위해 사전에 등록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입금 후에 등록하시면 확인 후 전화 드리겠습니다.
준 비 물 : 성경, 필기구, 세면도구 등
문 의 : 02-456-3927, 010-8712-0351, 010-4806-8291
홈페이지 : http://storybible.kr
성경통독!! 일독한 즐거움 보다. 말씀이 나를 읽고 있었습니다. 내 마음의 가늠자가 문제의 표적을 향해 겨눌 때마다, 하나님의 말씀은 나를 판독해 냈습니다. 풍성함!! 그야말로 말씀의 홍수였지요. 그것도 엄청나게 빠른 물쌀의 바이블홍수!
그 동안 성경을 읽으면서도 미쳐 알지 못했던 비밀같은 말씀들이 목사님의 입을 통해서 물 흐르듯이 흘러나오고, 그 밖에도 더욱 놀라웠던 것은 무진장한 보물처럼 쏟아져 나오는 역사적, 지리적, 문화적, 그리고 동.식물에 관한 지식과 언어적인 지식들이 성경의 배경과 말씀의 의미를 이해하게 하는데 얼마나 풍성했는지요...
제게 성경통독세미나는 가뭄의 단비 같은 존재였습니다. 성경을 읽고 싶어도 이해가 되지 않고, 재미가 없어 감동도 오지 않던 말씀들이 목사님의 설명을 듣고 난 뒤 너무나 재미있어진 것입니다. 성경의 전체적인 맥락을 알고 이해한 뒤 읽는 성경은 예전과는 당연히 다르게 와 닿았습니다. 읽는 족족 재미있고 목사님이 설명해주신 것들이 생생히 떠올랐습니다. 그렇게 성경말씀을 알게 되니 제 안에 부족한 것들이 충족되는 느낌이었고 하루가 즐거워질 정도였습니다. 또한 부끄럽지만 중고생 시절 세계사를 정말 싫어하고 재미없어했던 제가 목사님의 이야기를 듣고 난 후, 세계사에 많은 관심이 생겼습니다.
저에게 성경은 그냥 재미없고 딱딱하고 어려운 책일 뿐이 였는데... 황목사님께서 "성경은 진~쫘 재미있어"라고 말하시고 성경을 읽는데 왜 재미있는지 알았습니다.
더 이상 영은 굶주리지 않아도 될 것이며 주님의 나라에 소망을 두게 되었습니다.
성경말씀을 역사적 사실과 문화적 배경에 입각한 본문해설과 하나님의 영적은혜가 충만한 말씀해석은 참으로 생수를 마시는 기쁨이 있었습니다. 사마리아 여인이 주님을 전하기 위해 물동이를 던지고 마을로 뛰어간 것 같이, 저도 주위 사람들에게 주의 말씀과 통독원을 소개하고 싶은 마음이 가득합니다.
일방적인 암기보다는 말씀을 함께 나누며 은혜를 받았습니다. 목사님의 해박한 역사적인 상식이 밑받침되어 성경을 더욱 은혜롭게 살아 생생한 역사의 현장 속에서 들을 수 있게 된 것 같았습니다......사랑 없는 성경 읽기는 사람을 죽일 수도 있지만 사랑 있는 스토리바이블은 사람을, 영혼을 살리고 구원할 것입니다.
늘 성경을 읽으면서도 맥을 잡지 못하고 흐름을 읽지 못했던 제게 너무나 딱 맞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말씀의 흐름 속에 역사적 배경과 지도를 곁들인 설명 그리고 직접 밟으셨던 땅에 대한 생생한 증언이었습니다. 또한 때에 알맞은 영화까지 보태어 설명해주시니 기억에 다 담지 못함이 그저 아쉬울 따름입니다.
무엇보다 꿀송이보다 단 하나님의 말씀을 새롭게 연구해야겠다는 결심을 가집니다. 단순한 지식이 아닌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사랑의 하나님의 심정을 이해하길 원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올바로 이해하고 전해야겠다고 결심하고 또 결심합니다.
나름대로 성경을 읽고 공부했습니다. 그러기에 말씀을 안다고 했었는데 이번 집회를 통해 부끄러움을 너무 많이 느꼈습니다.... 세미한 빛의 비춤을 보게 되었으매 성령의 인도함을 의지해서 더욱 하나님의 말씀과 주님의 고난을 새기렵니다....목사님 앞으로도 계속해서 "주여 주여" 하는 자들에게 풍성한 말씀을 품고 예수님의 가슴으로 영혼구원에 힘쓰게 해 주세요
황폐해진 심령에 한줄기 빛과 함께 무지개를 보는 듯 했습니다. 목사님의 열정어린 설명 덕분에 앞으로 성경을 더 재미있게 되었습니다.
목사님께서 오랜 세월 준비해 오신 성경의 이야기를 통해 성경의 깊이와 넓고 오묘하신 하나님의 계획들을 더 많이 이해하고 느끼고 감동했습니다.
막연하게만 읽었던 성경, 그분의 마음에 좀 더 가까이 다가 갈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은혜 가운데 두 번째 스토리바이블 성경 통독을 마쳤습니다. 목사님의 강의를 통해 얻은 관점과 선 이해를 가지고 대한 성경 본문은 훨씬 살아있는 생명이 되어 내게 들어왔습니다.
30년이 넘는 신앙생활 할 동안 갈급함이 있었는데 성경을 한 눈으로 보고 말씀 속에 담겨진 보물을 볼 수 있도록 인도해 준 스토리바이블 통독원은 제게 큰 도움이 되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