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주를 흘리지 말라

by 하림 posted Apr 26,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포도주를 흘리지 말라

 

옛날에 한 청년이 임금님을 찾아가 인생의 성공비결을 가르쳐 달라고 간청했습니다. 임금은 말없이 컵에다 포도주를 가득 따르고는 청년에게 건네주면서 별안간 큰소리로 군인을 하나 부르더니 "이 젊은 청년이 저 포도주잔을 들고 시내를 한 바퀴 도는 동안 넌 칼을 빼어 들고 그를 따라라. 만약 저 청년이 포도주를 엎지를 때에는 그의 목을 내리쳐라!"라고 명령했습니다. 청년은 식은땀을 흘리며 그 잔을 들고 엎지르지 않고 시내를 한 바퀴 돌아왔습니다. 임금님은 청년이 시내를 도는 동안 무엇을 보고 들었는지 물었습니다. 청년은 아무것도 보지 못하고 듣지도 못했다고 대답했습니다. 그러자 임금은 큰소리로 다시 물었습니다.

 

"넌 거리에 있는 거지도 장사꾼들도 못보고 술집에서 노래하는 것도 못 들었단 말이냐?"

 

청년은 다시 ", 저는 아무것도 보지도 듣지도 못했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랬더니 임금은 말했습니다. "그렇다 이것이 네 인생의 교훈이다. 네가 거리를 한 바퀴 돌면서도 그 잔만 바라보고 정신을 집중시킨 것처럼 너의 인생에 모든 것을 집중하고 살면 성공할 것이고 유혹과 악한 소리고 네게 들려오지 않을 것이다."

 

인생의 성공은 생각해보면 별 것 아닙니다. 한 가지 일에 자신의 인생을 바친 사람들은 세상에서 성공을 합니다. 그 성공이란 그가 하는 일에서 우뚝 서는 것을 말합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은 뚜렷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가지 못합니다. 자신 주변에서 벌어지는 수많은 일들에 관여하고 기웃거립니다. 이렇게 시간이 지나면 한 것은 많은 것 같은데 무엇 하나 제대로 이루어 놓은 것이 없는 인생이 되고 마는 것입니다. 일만 시간의 법칙처럼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자신이 원하는 그 일에 집중하면 반드시 성공이라는 인생의 열매를 맺게 되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에게 주어진 포도주잔을 들고 나갑시다. 흘리면 죽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