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과 동행 30걸음
한 주에 한 번의 설교를 듣고 성도로 살아가는 것은 애초부터 무리입니다. 우리 선배들은 주중 예배와 가정 예배를 통해 신앙을 견고히 하고 성도의 삶을 살았습니다. 그러던 한국교회가 어느 날부터 주일 한 번의 설교도 충실하게 듣지 못하고 살기에 말씀의 기갈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획된 것이 본 책입니다. 이 책은 900구절의 말씀을 하루에 30구절씩 읽도록 기획되었습니다. 기획 초기에는 “경건 369”라는 제목으로 약 1년간 교회에서 실행하고 수정 보완하여 책으로 출판했습니다. 본 책에 선택된 구절은 책망, 위로, 격려 그리고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교리에 관한 것들입니다. 특별히 이 책은 성도의 경건한 삶에 주안점을 주어 편집했습니다.
본 책은 900구절의 말씀을 30개씩 묶음으로 매일 한 묶음씩 읽도록 기획되었습니다. 각 묶음에는 30개의 구절로 구성되었는데 질물과 답의 형식으로 만들었습니다. 질문은 성경 구절이 목적한 바를 이끌어주고 핵심을 이해하게 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 책은 설교가 부담스러워 가정 예배드리는 것을 부담스러워하는 이들을 위해 읽고 나누는 것으로 설교를 대신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또한, 선진들이 남긴 믿음의 글들을 추가했습니다. 조나단 에드워즈의 경건한 삶을 위한 70 결단문과 주기철 목사님, 손양원 목사님 등 박해 속에서 믿음을 지킨 선진들의 글을 실었습니다.
활용방법
1. 매일 10분을 투자하면 됩니다.
2. 소리내어 읽습니다.
3. 매월 해당하는 날짜의 부분을 읽으면 됩니다.
4. 전날 못 읽은 것에 대해 연연하지 않고 해당하는 날짜의 부분을 읽고 묵상합니다.
5. 질문 앞에 있는 번호는 읽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각 구절을 읽고 아멘으로 마칩니다.
6. 혼자 하는 것도 좋지만 가족들이 함께 모여 하면 가정이 은혜로 하나 될 것입니다.
7. 교회에서 전 교인이 함께 하거나 소그룹에서 하면 공동체를 통해 주시는 은혜를 경험할 것입니다.
8. 읽은 후에 매일 한 구절씩을 선정하여 그날에 주신 말씀으로 받아 묵상하고 암송하는 습관을 가지면 좋습니다.
9. 두 사람 이상이 할 경우 말씀을 다 읽고 난 후에 나누면 은혜를 배가 됩니다.
가격은 1,2000원입니다.
5권이상 단체 주문은 따로 연락을 주세요.